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에듀인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 브랜드 ‘따다(ddada)’에서 자격증 및 직무교육 등 유무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 간에 가입 조건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따다 웹사이트(https://ddada.co.kr)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중요 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제3조의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1. “웹사이트”란 과정을 수강하는 훈련생들과 일반 교육 정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활동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란 이용 고객의 식별과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이용 고객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콘텐츠”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합니다.
7.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기 위해 행하는 의사 표시를 의미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본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는 가입 신청자가 이용 신청 당시 해당 웹 사이트(https://ddada.co.kr)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뤄집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가입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을 실명으로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한 회원가입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시설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등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신청절차 상 가입완료를 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이용자 아이디(ID)를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 아이디(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개명을 통해 실명이 변경된 경우 고객지원센터의 문의를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한 뒤 변경 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제1항, 제2항,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제공된 개인정보는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6. 회사가 제1항과 제5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6.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겨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① 정보통신망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해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8. 웹사이트에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⑦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⑧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유포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⑪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⑫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 및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⑭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⑮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⑯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 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⑰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및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⑱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⑲ 불법 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⑳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㉑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㉒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②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③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④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⑤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⑥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재화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⑦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 통신회사, 기간 통신 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할 수 없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운영상, 기술상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③ 제 3자의 저작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자료의 경우
⑧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구매 및 대금결제, 배송, 취소, 환불
제17조 [구매 신청]
1. 회원은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함에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강좌, 재화, 용역 또는 서비스의 선택
제공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거나 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기존에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8조 [계약의 성립]
1. 웹사이트는 제2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2. 웹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서비스 무료 프로모션 이용시 계약성립은 아래 각 항목을 따릅니다.
• 무료 이용 프로모션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먼저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 무료 이용 프로모션의 경우 별도로 공지되는 방법을 통해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 무료 이용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는 시점으로 계약이 종료됩니다.
제19조 [지급방법]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ARS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6.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통상적인 방법의 대금결제 등
제20조 [수강 승인]
1. 회사는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② 이용요금 입금 금액 총액이 신청 금액 총액에 미달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21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는 재화의 경우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2조 [배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웹사이트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3조 [수강 취소 및 환불]
학습비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 당사의 운영약관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고 수강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교육비 결제일 포함 7일 이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2강 이하 수강한 경우: 결제금액 100% 환불
- 3강 이상 수강한 경우: 환불액 = 결제금액 – 학습수수료
② 교육비 결제일 포함 7일 이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수강하지 않은 경우: 환불액 = 결제금액 – 위약금(10%)
- 1강 이상 수강한 경우: 환불액 = 결제금액 – 학습수수료 – 위약금(10%)
• 학습 수수료는 클릭하신 강의 수만큼 공제됩니다.
• 즉, 전체 진도율 대비 잔여 진도율에 해당하는 교육비에서 위약금 10% 공제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③ 할인상품의 경우 학습수수료는 이미 이용한 강좌의 ‘할인 전 정가’를 기준으로 계산하여 공제합니다.
④ 환불액 지급 절차
• 진도율은 해당강좌의 전체 차시 중 고객님께서 수강하신 비율로, 교육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계산되며, 나의 강의실▶ 수강현황▶ 해당 강좌의 강의실 입장▶
화면 상단의 ‘나의 진도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 결제의 경우, 환불 처리시 발생하는 카드 수수료는 수강신청 회원이 부담합니다.
(원단위 절사)
• 카드/계좌이체/가상계좌 - 환불 받을 통장사본 또는 계좌번호를 보내주면 해당 계좌로
송금처리합니다.
⑤ 환불금 입금은 환불 요청일 기준 공휴일 포함 최대 14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성 강좌(쿠폰 등 포함),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증정품(교재, 사은품)이 포함된 경우 처음 수령했을 때 상태 그대로 증정품을 반환하셔야 하며, 왕복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교재·도서의 반품, 교환, 환불, 취소]
1.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 반품/교환 가능 기간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반품/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에 반품의사를 전달하지 않을 시는 교환 및 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단, 파본 및 낙장의 경우 제외)
2. 교재의 반품 및 교환 불가사유
①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③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 필기, 구김 외 기타
④ 시간외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⑤ 이벤트, 특가, 개별서비스 등의 상품으로 이용자가 청약철회 제한 상품임에 동의하신 경우
⑥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된 경우
3. 제2항 제②호 내지 제⑤호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반품/교환 비용
① 고객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의 경우 택배비를 차감한 비용을 환불해드립니다.
② 반품입고가 완료되어 도서의 상태를 확인한 후 환불 및 교환 처리해드립니다.
③ 사용된 할인쿠폰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④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결제 취소 신청 후 카드사별 승인 취소 기간이 상이합니다.
영업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됩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
⑤ 계좌이체의 경우 환불을 위해 본인 명의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계좌 정보 확인후 영업일 기준 약 1~2일이 소요됩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
5. 반품/교환 방법
① 고객지원센터(1660-3439) 혹은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경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② 반품하실 상품명, 주문번호, 반품내용 등을 알려주신 후 안내되는 주소로 택배 반송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③ 보내주실 때 반드시 주문자명/수령자명(또는 원 송장번호)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6.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
①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 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②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5조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교육비 반환]
국민내일배움카드제 훈련생이 수강신청을 철회하고 교육비 반환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의 기준에 따라 교육비를 반환합니다.
1. 개강 전까지 수강을 취소하는 경우: 자비부담금 100% 환급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패널티 적용 면제
2. 학습시작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수강취소 및 변경 불가하며, 수강생 본인 의사로 취소하는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 패널티(중도포기자) 적용
3. 교육비 중 “자비부담금”의 반환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별표3] 학습비 반환 기준에 따라 반환 금액을 산정
금액차감은 “자비부담금”을 기준으로 차감합니다.
온라인 교육의 수업시간은 학습차시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 평생교육법 시행령[별표3]<개정 2024. 4. 16>
학습비 반환기준(제23조 관련)
구 분 |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1. 법 제28조제4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낸 학습비를 일 단위로 계산한 금액 |
2. 법 제28조제4항제3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1)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2)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3)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4)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1)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2) 수업시작 이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비고]
1.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학습비에 따른 총수업일을 말한다.
2. "총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4. 위 표에도 불구하고 원격교육(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원격교육은 제외한다)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학습에 대한 학습비 반환금액은
이미 낸 학습비에서 실제 학습한 부분(학습이 회차 단위로 구성된 경우 학습회차를 열거나 학습기기에 저장하는 때에는
그 학습회차를 학습한 것으로 본다)에 해당하는 학습비를 뺀 금액으로 한다.
5. 위 표에도 불구하고 수업이 회차 단위로 구성된 경우 잔여 회차를 기준으로 학습비를 반환한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6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아래와 같이 회사가 관계법령규정 또는 교육이력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등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유료 서비스 이용 및 수강 이용에 관한 기록
① 사용료 결제 및 콘텐츠 서비스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④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⑤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4.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제27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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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7.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8조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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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변경공고일자: 2024년 4월 1일
시행일자: 2024년 4월 1일